[보도자료] 강화군 행복센터 이태리요리 특강, 뜨거운 호응 속 진행
강화군 행복센터, 이태리 요리 특강 실시
강화군 행복센터에서는 4월 11일 상반기 프로그램을 개강하여 총 41개 과정이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운영되고 있으며 7월 22일 종강을 앞두고 있다.
무엇보다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분야에 대한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 중 이태리 요리 특강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6월 28일부터 7월 19일까지 4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태리 요리 특강은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는 9가지 이태리 대표 가정식(부르스케타, 카프레제, 스파게티 마레, 까넬로니, 봉골레, 파파델레 볼로네제 등)을 배우는 과정이다.
특히 이번 특강은 강화군 소재 요리 전문학교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의 전문 셰프인 김청일 강사(웨스틴 조선 호텔, 그랜드 하얏트 호텔 근무)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강화군 행복센터는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군민들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에 함께 노력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강화군 행복센터는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다양한 특강을 계획하고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및 학부모들을 위한 방학 특강(레이저건 배우기, 일일 제과제빵수업, 우리아이 영어학습법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전등사 및 중식당 금문도와 연계하여 사찰음식 배우기 및 강화 특산물을 활용한 중식요리 배우기 등 다양한 요리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화군 행복센터장은 “앞으로도 군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평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하여 강화군 행복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군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행복센터(934-3901~2)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