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동화구연지도사반 동아리 ‘행복회’ 봉사활동으로 새해 행복 나눔
강화군 행복센터 동화구연지도사반(강사:권효순) 수강생들로 구성된 동아리 ‘행복회’가 관내 요양원에서 자원봉사를 시작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자원봉사는 2023년 11월 동화구연대회 수상 소식을 접한 은혜요양원에서 행복센터에 입소자를 대상으로 동화구연 봉사를 요청하며 인연이 시작되었다.
행복회 수강생들은 자원봉사를 위해 정기적으로 모여 동화구연 연습은 물론 공연을 위해 패널시어터(입체동화구연), 손유희, 기타, 우쿨렐레 등 악기까지 준비해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무대를 선사하였다.
새해맞이 동화구연 공연에 참여한 회원들은 “어르신들이 너무 기뻐하며 행복해 하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며 두 달에 한 번씩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을 준비해 정기적으로 자원봉사 하기로 약속했다.
행복회는 강화군 행복센터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반에서 필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필기시험 및 실기시험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하신 수강생들이 모여 만든 동아리로 올해 1월 은혜요앙원에서 첫 자원봉사를 시작으로 두 달에 한 번씩 봉사활동을 한다.
강종욱 센터장은 “자격증 공부에 봉사활동까지 하시며 선행을 베푸시는 동화구연 수강생분들이 연습할 수 있도록 행복센터에서 함께 도울 것이며 이번 기회로 많은 수강생이 함께 따스함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무대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현재 행복센터에서는 상반기에는 동화구연지도사 3급 과정, 하반기에는 3급을 취득한 수강생 대상으로 동화구연지도사 2급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행복센터(☎934-390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