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강화군 행복센터


[보도자료]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반’ 수료

  • 작성자
    센터
    작성일
    2023년 12월 18일(월) 20:53:48
  • 조회수
    1028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_(12).jpg 이미지

  • - 식문화 체험 기회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창업 활동 지원 -

 

강화군 행복센터(센터장 강종욱)가 전통 식문화 체험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해 마련한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반 과정이 주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첫 여정을 마무리하였다.

 

떡 제조 기능사는 곡류, 두류, 과채류 등과 같은 재료를 이용해 각종 떡류를 만드는 직무를 수행하는 국가공인 전문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되는 필기(떡 제조 및 위생관리) 및 실기(떡 제조 실무) 시험에 합격해야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우리 전통 떡 제조를 통한 전통 식문화 체험 및 관련 분야 취·창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1121일부터 121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수강생들은 특강을 통해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위생관리, 그리고 떡 제조 기본기술 등을 습득하였으며, 12개 실기시험 메뉴를 직접 실습하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구슬땀을 흘렸다.

 

특강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떡을 만들어 본 경험이 없어서 처음에는 많이 어려웠지만, 손수 만든 떡이 예쁘고 맛있는 작품으로 탄생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찼다, “앞으로 떡 카페 개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번에 자격증을 꼭 취득해 떡에 낯선 젊은 세대에게 다양하고 맛있는 우리 떡을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강종욱 행복센터장은 우리 전통 떡에 대한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뜨거운 열정에 놀랐다. 특강에 참여한 모든 수강생들이 자격증 취득이라는 뜻깊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 “떡 제조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을 계기로 우리 쌀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한국 전통 식문화 계승 및 보급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