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강화군 행복센터 행복포럼 개최
강화군 행복센터 행복포럼 개최
강화군 행복센터(센터장 강종욱)는 17일 지역 내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화군 행복센터의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하여 설명하는 행복포럼을 개최하고, 행복센터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미래 방향성 및 운영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논의하는 등 폭 넓은 대화를 이어나갔다.
강화군 행복센터 관계자는 “상반기에 기존 프로그램 운영 외에도 어르신 대상으로 키오스크 교육을 진행하였고 어린이 대상으로 썬캐처 만들기, 지우개 도장과 부채 만들기, 왕골 방석 만들기 등을 진행하였으며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카네이션 화과자 만들기, 캐릭터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였다”며, “하반기에도 소창 소품 만들기, 전통 막걸리 만들기 등 강화의 전통문화 체험 특강을 비롯하여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복포럼에 참석한 단체장들은 “평소 강화군 행복센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군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복센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행복센터 강종욱 센터장은 “행복센터의 운영 및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고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미래 방향성을 모색하는 장을 만들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행복포럼에서 보내주신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여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화군 행복센터 하반기 프로그램은 8월 21일(월)부터 12월 9일(토)까지 15주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행복센터 (☎ 934-390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