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민 마음 사로잡은 강화군 행복센터 여름방학 특강
군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강화군행복센터⌟의 여름방학 특강
강화군 행복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을 위한 특강을 개최하였다.
첫 번째 특강은 8월 9일에 진행된 ⌜소시지피자빵 만들기⌟ 일일특강으로, 관내 초등학생들이 손수 소시지빵을 만들어 자신감도 높이고 뜻깊은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8월 11일, 18일에 진행되는 ⌜부모와 함께 레이저건 팡팡⌟ 특강에서는 레이저건 사격법을 배우고 이를 통해 대회를 개최한다.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여 아이들의 성취감을 높이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부모와 함께 레이저건 팡팡 특강에 참여한 한 가족은 “방과후 시간에 아이가 하는 것만 봤는데 부모와 같이 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센터에서는 하반기에도 다양한 특강을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전등사와 함께하는 사찰요리 배우기(버섯탕수이, 노각무침, 연잎방, 모듬장아찌) 야간반을 진행하고 있으며, 9월부터 주간반도 개설하여 더 많은 군민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얻고자 한다.
또한, 상반기에 진행되었던 이태리 요리 특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계속됨에 따라 하반기에도 한 차례 더 이태리 요리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관내 중식 전문가인 금문도 대표 셰프와 협력하여 강화 특산물을 활용한 중식요리 특강도 개설할 예정이다.
강화군 행복센터장은 “여름방학 특강을 비롯해 남녀노소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참여의 기회도 높이고 군민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화군 행복센터(934-3901~2)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공공누리 제 1유형 : 출처표시